언론매체
작성일 2021-07-29
조회수 1,389
이혼소송에서의 쟁점은 법이 정한 테두리 안에서 수집한 증거자료를 기반으로 위자료와 재산분할, 자녀에 대한 양육권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
유책배우자로 인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는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법에서 인정하는 증거 수집 범위를 우선적으로 알아야 한다.
또한 소송을 진행하면서 위자료부터 재산분할과 양육권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합당한 결과를 위해서는 역시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혼소송에서 위자료 청구 대상은 유책배우자인 만큼 유책배우자로 인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증거수집이 필수라 할 수 있다. 유책배우자 이외의 제3자가 혼인파탄의 원인을 제공했다면 이들에게도 위자료 청구를 할 수 있다. 특히 배우자의 불륜으로 인한 이혼소송이라면 상간남, 상간녀에게도 민사상 위자료 청구가 가능하다.
원고(의뢰인)는 피고1 배우자는 혼인신고를 한 법률상 부부 사이이고, 둘 사이의 자녀로 사건본인이 있다. 원고(의뢰인)는 피고 배우자가 혼인기간 중 A라는 남성, 피고2 B라는 남성과 각 부정행위를 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피고 배우자의 부정행위로 인하여 갈등이 지속되었고, 피고 배우자는 가출하여 일정 기간 동안 피고3 C와 동거를 하였다.
이에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대륜의 심재국 대표 변호사는 원고(의뢰인)와 함께 피고1 배우자와의 이혼 및 위자료, 자녀에 대한 양육권, 상간남 피고2, 피고3에 대한 위자료 청구소송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원고와 피고1은 이혼한다, 피고들은 공동하여 원고(의뢰인)에게 4,000만 원을 지급하라, 자녀의 친권자 및 양육자를 원고로 지정한다, 피고1은 자녀의 양육비로 매달 70만 원씩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아냈다.
한편,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창원, 청주, 전주, 의정부, 춘천, 진주, 제주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법무법인 대륜은 각 팀별 전담변호사 3인 이상의 공동변호원칙으로 사건을 다루어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변호사협회로부터 이혼, 가사법, 형사법, 민사법 전문 분야에서 인정받아 이혼전문, 가사전문, 형사전문, 민사전문변호사로 활약하고 있는 대륜 변호사는 양육비, 양육권, 재산분할, 위자료 등 수 백 건 이상의 다양한 이혼, 가사소송 사건에 승소사례를 받아냈다.
자세한 내용은 법무법인 대륜을 통해 알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776#09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