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307 07:41
조회수 59
법무법인 대륜과 광주광역시의사회 · KBC광주방송이 2024. 02. 23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보건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광주무역센터에서 진행된 MOU체결식에 대륜 김국일 대표, 광주광역시의사회 박유환 회장, KBC광주방송 임채영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이슈 공유,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의료법률 자문, 상호교류에 필요한 정보 교환, 임직원 권익 보호를 위한 법률상담, 공동사업을 위하여 세미나, 교육 등 추진에 대해 상호 협력을 할 예정입니다.
광주광역시의사회 박 회장은 “지역사회 보건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다. 광주 이주 고려인들의 의료 지원을 위해서도 나설 것”이라며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의 이익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다”이라고 말했습니다.
KBC광주방송 임 사장은 “법률자문을 받아 지역민을 위한 정보 제공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추후 공동으로 방송 보도, 지식재산권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법적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법무법인(유한)대륜 김 대표는 “지역민을 위해 마련된 협약인 만큼 의료, 언론 등 다양한 분야에 법률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겠다”라면서 “대륜 내 그룹, 센터 등을 총동원하여 지역사회 개선에 보탬이 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