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와 업무협력을 위한 MOU 체결

작성일 20240509 07:42

조회수 25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와 업무협력을 위한 MOU 체결

법무법인(유한) 대륜이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와 법률자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 04. 11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법무법인 대륜 김국일 대표, 김영수 국방군사그룹장, 군수산업연합회 이정근 상근부회장, 강재구 산업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군수산업연합회는 국방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군수품 품질 제고, 국방경영 효율화 지원 등 군수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됐다.

군수산업 육성을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수산업 관련 각종 이슈 공유 ▲군납, 무기 및 장비품 관련 계약서 검토 ▲국방안보 분쟁 대응 ▲국방기밀 보안과 관련된 법률 검토 ▲업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 예방 및 대책 ▲공동사업을 위한 세미나, 교육 등 추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군수산업연합회 이정근 상근부회장은 "군수업체 품질 제고를 통해 궁극적으로 국방 분야의 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대륜 국방군사그룹과의 협약은 군수산업과 관련된 계약서 검토, 법률 이슈 등 대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대륜 김국일 대표는 "대륜 국방군사그룹은 군사건전문팀을 이뤄 사건 대응 및 예방을 위한 자문에 조력하고 있다"라며 "법무병과장·군사법원장 출신 김영수 변호사의 지휘 아래 체계적인 법률 자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이 한국 군수산업 경쟁력 강화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법무법인(유한) 대륜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사무소를 운영하며 각 지역에서 전문적인 법률 조력을 제공하고 있는 로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