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권이전등기소송 승소] 부동산전문변호사 도움으로 가게 토지 소유권 이전 확정

결과 승소

조회수 11

[소유권이전등기소송 승소] 부동산전문변호사 도움으로 가게 토지 소유권 이전 확정

의뢰인, 소유권이전등기소송 제기

본 사건의 의뢰인은 오랫동안 한 아파트 단지 내에서 가게를 운영 중입니다.

어느 날 본인 가게의 토지 일부가 피고의 것이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나 피고의 토지를 관리하는 기관이 제기한 행정소송 결과 의뢰인이 무단점유한 것이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에 힘을 얻은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와 함께 소유권이전등기소송을 진행해 가게와 가게 토지를 온전히 소유하기로 하였습니다.

부동산전문변호사 “행정소송 결과 무단점유가 아니라는 판결을 받은 점”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자세한 논의를 통해 사건 경험이 풍부한 3명의 부동산전문변호사 팀을 이뤄서 소유권이전등기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의뢰인이 20년 간 토지를 평온하게 점유하여 왔다는 점

■ 의뢰인이 행정소송 결과 무단점유가 아니라는 결과를 받았다는 점

■ 의뢰인이 피고의 소유 땅을 점유했다는 것을 최근에야 알게 되었다는 점

부동산전문변호사는 20년 넘게 피고가 어떠한 문제도 제기하지 않은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 “소유권등기이전 하라” 판결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20년 넘게 소유의 의사고 공연, 평온하게 이 사건 토지를 점유하고 있었던 점을 들어 피고의 토지 일부를 원고(의뢰인)에게 소유권등기이전을 할 것을 판결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이것으로 마음에 품어둔 묵은 체증이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가게와 가게 토지를 온전히 소유하게 됐으니 더 열심히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소유권이전등기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풍부한 법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3명의 전문법률가가 팀을 구성해 사건을 해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