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법전문변호사 승소사례] 해고무효확인으로 복직 성공, 임금까지 받아냄

결과 승소

조회수 12

[노동법전문변호사 승소사례] 해고무효확인으로 복직 성공, 임금까지 받아냄

해고무효소송 노동법전문변호사와 상담 진행

본 사건 의뢰인은 회사에 부당한 해고 통보를 받게 된 가운데, 대륜 노동법전문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법적으로 해고예고는 30일 이상 예고기간을 두고 서면으로 알리는 것으로 규정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회사 측은 이를 지키지 않고 문자메시지로 해고 통보를 하였다고 합니다.

억울하게 회사에서 해고를 당하게 된 의뢰인은 해고무효확인과 관련해 법적인 조언을 구하고자 저희 대륜에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피고가 원고에 한 해고 통보 정당하지 않아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해고무효확인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는 회사 사정을 핑계로 원고를 해고하였음

■ 피고는 원고에 문자메시지로 해고 통보를 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는 위법 행위임

■ 원고는 피고의 일방적인 해고 통보로 경제적으로 큰 고통을 받아야 했음

노동법전문변호사 팀은 근로기준법에 의해 해고사유를 기재하지 않은 회사 측은 절차적 정당성을 갖추지 않았으므로 이번 사건은 무효라고 밝혔습니다.

해고무효확인 원고 복직, 피고 미지급 임금 등도 지급해야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노동법전문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가 원고에 한 해고는 무효’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원은 피고는 원고가 복직하는 날까지 미지급 임금을 지급하고, 소송비용 역시 지급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위 사례 의뢰인은 다니던 회사로부터 ‘경영악화로 인해 더 이상 영업을 할 수 없어 해고 통보를 한다’는 이야기를 전달받았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멀쩡히 운영을 지속하였고, 의뢰인 해고 이후 새로운 직원들을 계속해서 고용하였는데요.

대륜 노동법전문변호사 팀은 부당하게 해고를 당한 의뢰인을 위해 본 해고무효확인 소송이 조속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조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