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업무협력을 위한 MOU 체결

작성일 20241129 07:06

조회수 23

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과 업무협력을 위한 MOU 체결

법무법인 대륜(대표 김국일·고병준)은 서강대 로스쿨(원장 홍대식)과 2024. 11. 20일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 서강대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김국일(56·사법연수원 24기) 대륜 대표변호사를 비롯해 안승진(53·28기)·한민영(34·변호사시험 9회) 대륜 변호사와 전성훈 서강대 교학부총장, 송태경 서강대 대외부총장, 홍대식(59·22기) 서강대 로스쿨 원장, 이창현 서강대 로스쿨 교무부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각종 법률분야 이론에 관한 공동연구 △국내외 법률시장 분석 공유 △지속적인 교류 위한 세미나 개최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대륜은 "다음 학기부터 리걸클리닉 강좌와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라며 "해외 법제도·관행에 관한 전문 교육과 더불어 인턴십 등을 통해 실무 경험 제공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전성훈 서강대 교학부총장은 "법조 시장이 워낙 불안정한 상황인만큼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 법률시장에 대한 견문을 넓혀야 하는 시기"라고 말했다.


김국일 대표변호사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시대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뜻을 모은 만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