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무죄
조회수 14
의뢰인은 1인 자영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장사가 잘 되지 않아 힘들어하고 있었습니다. 대출이 더 이상 나오지 않아 사채업자에게도 돈을 빌렸는데요.
신용불량자인 의뢰인은 피해자에게 돈을 빌려주면 장사를 하면서 갚겠다고 호소하였습니다. 이에 수회에 걸쳐 큰 돈을 받았습니다.
장사가 잘 되지 않아 대여금 전체를 갚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피해자는 의뢰인을 대여금사기로 고소하였습니다.
오랜기간 돈을 갚지 못하는 건 인정하지만, 사기로 형사처벌까지 받기에는 억울한 부분들이 있었는데요. 법무법인 대륜 서울형사전문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소통을 통해 대여금사기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서울형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대여금을 제때 변제하지 못하였으나, 변제자력에 대해 기망하지 않음
■ 성실히 소득활동을 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변제를 할 의지가 있음
■ 유죄의 의심이 간다고 하더라도 피고인의 이익으로 판단하여야 함
서울형사전문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금전 대여 당시 피해자를 기망하여 편취할 의사가 있었던 것은 아니라고 강조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인은 대여금사기 무죄’ 판결을 내렸습니다.
대여금과 관련해서는 민사, 형사소송 모두 제기할 수 있습니다. 형사소송에서는 기망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점과 변제의지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대륜 서울형사전문변호사 팀은 이러한 사기 사건을 다수 경험하면서 축적한 성공사례들을 토대로 의뢰인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