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조정
조회수 7
의뢰인과 남편은 주말부부이며, 약 20년 간 결혼생활을 이어왔습니다. 그러나 오랜기간 두 사람의 사이는 좋지 않았는데요.
아이들이 다 크면 이혼을 하자고 하였는데 남편이 시댁과 친정을 차별 대우하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협의이혼을 하자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남편은 이혼시재산분할은 불가하다고 주장하였는데요. 이에 억울하고 황당한 마음으로 법무법인 대륜 이혼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상세하게 듣고 이혼시재산분할 청구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이혼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아파트 마련 및 유지 등 공동재산인 부동산 지분이 절반에 가까움
■ 급여 등을 생활비, 보험금 등으로 지출하여 마땅한 재산이 없음
■ 아파트만 재산분할 대상으로 삼고자 함
의뢰인이 자녀 양육, 남편의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노력 등을 하였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억대 이혼시재산분할 지급’이라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혼변호사 팀은 의뢰인의 지분과 기여도 등을 강조하면서 억대 재산분할을 청구하였는데요. 정확한 재산분할 청구를 통해 만족할 만한 금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재산분할청구를 위해서는 공동재산 형성 및 유지에 관한 기여도를 명확하게 입증하고, 정확한 재산분할 청구 가능 금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