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3
본 사건의 의뢰인은 친하게 지내던 친척이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는 말에 돈을 빌려주었습니다.
친척은 가진 패물을 다 팔아서라도 갚아주겠다고 믿어달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이 돈은 의뢰인이 월급을 꼬박꼬박 모아가며 만든 돈으로 다른 사람은 몰라도 친척은 도와줘야지 하는 마음으로 돈을 빌려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친척이 돌려주기로 한 날짜가 되어도 돈을 돌려주지 않고, 오히려 돈을 재촉한다고 원망하는 말을 하는 등 태도가 돌변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전문변호사에게 의뢰하여 법적으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민사전문변호사는 대여금반환소송을 통해 돈을 돌려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자세한 논의를 바탕으로 3명의 민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여 대여금반환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피고에게 대여금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 점
■ 피고가 의뢰인에게 지급하지 않은 이자를 지급할 의무가 있는 점
■ 피고가 대여금을 갚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의사를 보이지 않는 점
민사전문변호사 팀은 피고가 의뢰인을 책망하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2000만 원 및 돈을 다 갚는 날까지 12%의 각 비율에 의한 돈을 지급하라’고 판결하였습니다. 또한 소송비용을 피고가 부담하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번 사건은 대여금반환소송이었는데요. 민사전문변호사 팀의 빠른 판단으로 의뢰인이 대여금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주효하였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풍부한 법률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3명의 법률전문가가 팀을 구성하여 사건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대륜은 최고의 법률서비스 제공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