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10
이번 사건 의뢰인은 변호사자문이 필요하여 저희 대륜을 찾아주신 케이스인데요. 의뢰인은 기계설비대금과 관련해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계약을 맺은 상대방 회사 측에서 실수로 착오송금된 금원을 돌려주지 않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수천만 원에 달하는 큰 금액인 만큼 의뢰인은 법적 도움을 받고자 대륜과 함께 기계설비대금 반환 사건을 진행하기로 마음먹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기계설비대금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여 변호사자문을 진행했습니다.
■ 원고는 피고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실수로 잔금을 이중 송금하게 되었음
■ 피고는 원고의 착오송금 금원을 모두 탕진하였고, 이를 돌려준다는 약속을 하였음에도 변제하지 않고 있었음
■ 피고의 불법행위로 인해 원고는 정신적, 신체적 고통을 받고 있어 변호사자문을 통해 사건을 마무리 짓고자 하였음
전문변호사팀은 의뢰인이 이번 사건으로 수년 간 고통을 받아온 만큼 신속하게 사건을 마무리 하기 위해 조력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 8,700만 원 전액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원은 소송비용 역시 피고가 부담케 했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돌려받아야 할 금전이 있음에도 이를 받지 못하는 경우 부당이득금반환청구 소송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 경우 혼자서 사건을 진행하기에 기간도 오래 걸릴뿐더러 어렵고 복잡한 절차로 고통을 받을 수 있으니 변호사자문을 받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