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금민사소송 결말] 여자변호사 도움으로 기업 설립 투자 대여금 인정 받아 전액 승소

결과 승소

조회수 9

[대여금민사소송 결말] 여자변호사 도움으로 기업 설립 투자 대여금 인정 받아 전액 승소

대여금민사소송, 여자변호사에 도움 요청

대여금민사소송을 준비 중인 이 사건 의뢰인은 피고와 함께 기업을 설립하며 수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하지만 피고는 일부 부족한 금원이 있다며 의뢰인에 추가로 더 송금할 것을 요구하였다는데요.

대여금 명목으로 빌려준 돈이었으나 피고가 이를 갚지 않아 소송을 제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피고 원고에 대여금 돌려 줄 의무 있어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대여금민사소송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원고는 피고에 추가 투자를 권유 받고 이에 대한 보전을 약속 받았음

■ 피고는 원고에 금원을 송금 받을 때 돌려 주겠다는 조항이 담긴 계약서를 작성하였음

■ 위 사항들에 따라 피고는 원고에 금전을 돌려줄 의무가 있었음

여자변호사 팀은 피고는 원고와 약정을 맺고 금원을 돌려주겠다는 약속을 한 바, 전액을 돌려줄 의무가 있음을 밝혔습니다.

법원, 원고 청구 이유 있으므로 인용 결정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여자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본 대여금민사소송에 대해 “제1심판결을 취소하고 피고는 원고에 5000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어 법원은 소송비용도 피고가 부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위 대여금민사소송 의뢰인은 대여금을 돌려주지 않으려는 피고로 인해 고통 받고 있었는데요.

처음 소송을 혼자서 준비하여 패소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항소심에서는 대륜 여자변호사와 함께 피고의 불법사항을 정리하여 전액 승소라는 좋은 결과를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