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기소유예
조회수 14
군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온 의뢰인은 상관을 다른 병사들 앞에서 공연히 모욕하였다는 이유로 군사경찰에 입건된 상황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상관인 하사에 대해 다른 병사들 앞에서 욕설을 하거나 험담을 한 사실이 전혀 없으며 의뢰인을 상관을 모욕했다는 이유로 신고한 사람이 피해자가 아닌 의뢰인과 갈등이 있었던 다른 상관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사실이 아닌 일로 사건에 연루 된 억울함을 호소하시며 대륜의 군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얻고자 찾아오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사건 관련 경험이 풍부한 군형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평소 피고인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다른 상관의 신고 및 진술로부터 본 사건이 시작된 억울한 사정이 있다는 점
■ 사건 참고인 진술이 부당하다는 점
■ 피고인은 다른 병사들에게 상관을 모욕하거나 비방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는 점
대륜의 군형사전문변호사팀은 평소 피고인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다른 상관의 신고 및 진술로부터 본 사건이 시작된 억울한 사정이 있다는 점, 사건 참고인 진술이 부당하다는 점, 피고인은 다른 병사들에게 상관을 모욕하거나 비방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는 점을 주장하였습니다.
검찰은 대륜의 군형사전문변호사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억울함을 호소 하던 의뢰인에게 기소유예 처분을 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사건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한 군형사전문변호사팀에게 거듭 감사인사를 전해오셨습니다.
위 의뢰인처럼 군사건과 관련된 고민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군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오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