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벌금형
조회수 2
DAERYUN LAWFIRM
교통사고치상
___
벌금형
의뢰인은 운전 중 과속을 하여 자전거 운전자가 운전하는 자전거의 좌측 부분을 의뢰인의 차 앞부분으로 들이 받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피해자가 전치 3주의 상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교통사고변호사에게 법률상담을 통해 교통사고 치상에 대한 방어를 요청하였습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은 도로를 달리고 있다 규정된 제한 속도를 초과하여 달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의 차량 진행방향 우측에서 좌측으로 진행 중이던 자전거를 들이받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전거 운전자인 피해자가 전치3주의 상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사고를 수습하고 법무법인 대륜의 교통사고변호사에게 법률상담을 의뢰하여 교통사고 치상에 대한 방어를 요청하였습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중에서
차의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하여
업무상과실·중과실치사상죄를 범한 경우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법무법인 대륜의 교통사고변호사 팀은 법률상담 결과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피고인은 자신의 잘못에 대해 사죄하고 피해자가 사망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피해자 유족과 원만히 합의하였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사고 발생 장소는 왕복8차로의 도로로 피해자와 같이 자전거를 타고 무단으로 왕복 8차로를 횡단할 것을 예상하기 힘들었다는 점을 참작하여 주실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이 사건 사고의 온전한 책임을 피고인에게만 지우기에 다소 부당한 측면이 있는 점
피고인이 피해자 유족과 원만히 합의한 점
피고인이 자신의 과속사실을 인정하고 이 사건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있는 점
successful case
“벌금형 처분”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인에게 벌금형 처분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교통사고변호사 팀이 법률상담에서 나온 정보를 바탕으로 의뢰인이 자신의 잘못을 사죄하고 피해자 유족과 원만히 합의하였다는 점을 강조한 덕분입니다.
#법률상담
#교통사고변호사
위 사건은 교통사고 치상 사건이었는데요. 법률상담 등을 제공한 법무법인 대륜의 교통사고변호사의 도움으로 피해자가 사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벌금형에 그치는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풍부한 법률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3명의 법률전문가가 전담팀을 구성하여 교통사고에 맞춤형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에 처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