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결정
조회수 54
의뢰인은 피고가 운영하는 성형외과에서 수술 상담을 받았습니다. 제대로 된 설명을 듣지 못하였으나, 원하는대로 수술을 해주겠다고 하여 일정을 잡았는데요.
수술 후 결과를 지켜보는데 피고 성형외과는 수술이 잘됐다고 말하기만 하고, 실제로는 수술 전과 후가 달라지지 않았다고 느꼈습니다. 이에 대해 말하자 피고는 계속해서 말을 바꾸고, 변명을 하였습니다.
또한 비용이 500만 원이라고 하였는데 갑자기 수술 비용이 2배가 뛰었는데요. 피고 성형외과를 의심하게 된 의뢰인은 의료사고손해배상을 결심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고통에 공감하며 의료사고손해배상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 전문가로 이뤄진 의료사고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문자내역 등을 통해 수술 전 설명대로 수술이 되지 않음을 증명함
■ 수술비를 안내한 것과 다르게 과다 청구하는 불법행위를 하였음
■ 불필요한 수술비가 추가로 들어가 의뢰인은 장기간 고통 속에 지내야 함
의료사고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정신적 고통과 함께 의료사고로 인한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간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의료사고손해배상 수천만 원을 지급한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의료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수술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자료를 통해 소명하여야 합니다. 혼자 준비하게 되면 어떤 자료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의료 전문 변호사 등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