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불송치
조회수 8
이 사건 의뢰인은 자신의 아파트 입구를 막고 있던 차량을 향해 불만 의사를 표시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차량 옆으로 다가가 운전석 창문을 두드리는 등의 행위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피해자는 이 같은 행위에 놀라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며 의뢰인을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불만 의사를 표시했을 뿐인데 폭행 혐의가 적용되자 의뢰인은 저희 대륜 형사소송변호사에 조력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폭행죄처벌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이 사건의 경우 피해자가 먼저 아파트 입구를 막는 등 원인을 제공하였음
■ 피의자는 피해자에 불만 의사를 표현했을 뿐 폭행을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음
■ 피의자가 창문을 두드린 것으로 피해자가 큰 피해를 입었다고 보기는 어려웠음
형사소송변호사 팀은 피의자가 피해자 차량 창문을 두드린 것만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볼 수 없다고 강조하며 사건을 불송치 해줄 것을 주장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경찰은 ‘피의자는 증거 불충분하여 혐의 없다’라는 의견으로 불송치를 결정했습니다.
이 사건 의뢰인은 자신의 차량 진행에 방해가 되었던 피해자에 불만 의사를 표시했다가 폭행 혐의가 적용돼 폭행죄처벌을 받을 위기였는데요. 다행히 적기에 저희 대륜을 찾아주신 덕분에 경찰 단계에서 종결될 수 있었던 성공사례입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