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형사처벌 벌금형] 형사전문변호사 조력으로 폭행죄 징역형 면해

결과 벌금형

조회수 7

[폭행형사처벌 벌금형] 형사전문변호사 조력으로 폭행죄 징역형 면해

자녀 결혼으로 갈등…폭행형사처벌 위기

본 사건의 의뢰인은 딸이 결혼할 사람을 데리고 왔습니다. 그런데 그 사람의 조건 등이 마음에 들지 않아 결혼을 반대했습니다.

그런데 그 사람의 아버지가 집 앞으로 찾아와서 실랑이가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말로 시작했지만 싸움은 점점 과격해졌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싸움으로 전치 2주의 부상을 입고 폭행형사처벌을 받게 될 위기 앞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형법 제260조 1항에 따르면 사람의 신체에 대해 폭행을 가한 경우에는 2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대륜의 형사전문변호사 조력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형사전문변호사 “죄를 뉘우치고 있는 점” 강조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심도 깊은 논의를 통해 사건 경험이 풍부한 3명의 형사전문변호사 팀을 결성해 폭행형사처벌 형량을 낮춰 보기로 하였습니다.

■ 의뢰인에게 아무런 형사 처벌이 없는 점

■ 이 사건에 이르게 된 경위를 참작할 수 있다는 점

■ 의뢰인이 죄를 뉘우치고 적극적으로 수사를 협조하였다는 점

형사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이 이번 사건을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을 강조하며 선처해 주실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법원 벌금 150만 원 결론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요청을 받아들여 피고에게 벌금 150만 원을 선고하였습니다.

자칫 부모 간의 싸움으로 징역형까지 갈 뻔한 위기에서 구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의뢰인은 다시 한번 형사전문변호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폭행형사처벌을 받게 될 위기를 겪고 계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형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