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7
본 사건의 의뢰인은 집단적인 보이스피싱 범죄에서 수거책을 맡아 수 천만 원의 피해금액을 냈습니다.
의뢰인은 보이스피싱처벌로 징역 1년 2월을 받게 되었는데, 원심을 받고 죄를 깊이 뉘우쳤습니다.
그리고 피해자들과 적극적으로 합의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피해해결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사기죄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보이스피싱처벌 감형을 위해 항소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면밀한 논의를 통하여 사기죄전문변호사를 비롯한 3명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보이스피싱처벌을 방어하고자 하였습니다.
■ 피고인이 범행을 실행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 점
■ 피고인이 수사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협조한 점
■ 피해자 일부와 합의하여 피해자들이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사기죄전문변호사 팀은 피고인이 벌금형을 초과하는 형으로 처벌받은 점이 없는 점을 강조하며 선처해주실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인의 징역 1년 2월에 처한다. 다만, 이 판결확정일로부터 2년 간 위 형을 집행을 유예한다’고 판결내렸습니다.
이번 사건을 보이스피싱 사기죄 사건이었는데요. 사기죄전문변호사의 빠른 판단으로 피고인이 적극적으로 피해자들과 합의한 점을 강조하여 보이스피싱처벌을 집행유예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상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