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9
DAERYUN LAWFIRM
특수상해
___
집행유예
업무를 보려 차를 운전해 바쁘게 가는 길에 의뢰인의 주행 차로를 막은 피해 차량. 의뢰인은 참지 못하고 피해 차량 앞을 막고 급정거하는 등 난폭운전을 하고 맙니다. 피해자의 승용차를 손괴한 탓에 형사처벌을 앞둔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특수상해변호사에게 조력 방안을 물었습니다.
의뢰인은 급한 업무를 보기 위해 차를 운전해 바쁘게 가던 길이었습니다. 그러다 의뢰인의 주행차로에서 서행하는 피해 차량에 화가 난 의뢰인은 한순간의 분노를 참지 못하고 피해 차량을 추월한 뒤 급정거했습니다. 난폭운전을 한 탓에 피해자의 승용차 앞 범퍼를 부수고 피해자들에게 2주간의 치료를 요하는 피해를 입힌 의뢰인. 형사처벌을 앞두게 된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특수상해변호사에 조력을 요청하였습니다.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중에서
운행중인 자동차의 운전자를 폭행하거나 협박한 사람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위의 죄를 범하여
사람을 상해에 이르게 한 경우
3년 이상의 유기징역
사람을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
법무법인 대륜의 특수상해변호사는 직접 용서를 구하고자 하는 의뢰인의 마음을 헤아렸습니다. 하지만 피해인들은 연락처를 공개하지 않았기에, 특수상해변호사는 형사 공탁금을 납부하는 방법을 제안했고, 의뢰인은 수 백만원에 달하는 공탁금을 납부했습니다.
피해자의 인적, 물적 피해가 그렇게 심하지는 않음
직접 용서 구하고 싶었으나 연락처 몰라 공탁함
추월 직후 급정거하려 했으나, 피해자 차량이 움직일 것을 예상하지 못함
successful case
“집행유예” 특수상해변호사의 조력을 얻은 의뢰인에게는 2년 집행유예가 명해졌습니다. 피해자의 인적, 물적 피해가 그렇게 심하지는 않은 점이나 여러 양형사유를 참작했을 때 의뢰인에게 실형을 선고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특수상해변호사
특수상해죄, 특수재물손괴죄의 경우 피해자의 실질적인 피해 회복을 위해 어떤 행동을 하였는지가 처벌을 감경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이번 사건의 의뢰인은 피해 회복을 위해 공탁금을 납부한 사실이 집행유예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가 되었습니다. 특수상해로 금고형 등의 실형을 받을까 걱정되신다면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특수상해변호사와 신속하게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